빛깔 하나. 네가 있어 행복한 나
운영 목적
칭찬, 나눔, 배려, 사랑 웃음이 있는 인권 친화적인 교실문화 만들기
운영 방침
- 가. 교육과정 수립시 교과교육, 창의적 체험활동 등에 ‘인성교육 실천 주간’ 운영 계획을 수립한다.
- 나. 참여와 소통의 학생 활동을 확대하여 상호존중의 학교 문화를 조성한다.
- 다. 학년, 학급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하여 인성교육 실천프로그램을 구안하여 학년별 특색 있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빛깔 둘. 꿈 폴폴 생각 솔솔 날마다 책읽기
운영 목적
체계적인 독서교육을 통하여 자기주도적 학습력과 인문교양 능력을 함양한다.
운영 방침
- 가. 교과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한 독서활동을 전개한다.
- 나. 문학, 역사, 철학, 자연과학, 사회과학 고전과 현대 명저 중심의 독서를 한다.
- 다. 읽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다양한 독후활동으로 책 읽기에 대한 관심을 높인다.
- 라. 지적욕구와 흥미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도서를 도서관에 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