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

S_visual.png

빛깔있는 학교

빛깔 하나. 네가 있어 행복한 나

운영 목적

칭찬, 나눔, 배려, 사랑 웃음이 있는 인권 친화적인 교실문화 만들기

운영 방침

  1. 가. 교육과정 수립시 교과교육, 창의적 체험활동 등에 ‘인성교육 실천 주간’ 운영 계획을 수립한다.
  2. 나. 참여와 소통의 학생 활동을 확대하여 상호존중의 학교 문화를 조성한다.
  3. 다. 학년, 학급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하여 인성교육 실천프로그램을 구안하여 학년별 특색 있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빛깔 둘. 꿈 폴폴 생각 솔솔 날마다 책읽기

운영 목적

체계적인 독서교육을 통하여 자기주도적 학습력과 인문교양 능력을 함양한다.

운영 방침

  1. 가. 교과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한 독서활동을 전개한다.
  2. 나. 문학, 역사, 철학, 자연과학, 사회과학 고전과 현대 명저 중심의 독서를 한다.
  3. 다. 읽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다양한 독후활동으로 책 읽기에 대한 관심을 높인다.
  4. 라. 지적욕구와 흥미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도서를 도서관에 비치한다.